갑작스레 추워진 11월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수능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수능을 마친 자녀, 조카, 형제 자매를 주변에 두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모두 겪어 본 수능 준비의 고통, 시험이 끝나고 건네는 받는 수험생이 좋아할 선물로 격려해주신는게 어떨까요?
고민을 덜어드릴 추천 선물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1) 현금
남녀노소 누구라도 유용하게 쓸만한 선물입니다.
수험생이 갖고싶은 것을 물어보고 선물할 수도 있겠지만, 내가 하고 싶고 사고 싶은것을 맘대로 할 수 있는 선물이 현금일 것입니다. 금액은 선물하는 사람의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예쁜 봉투에 격려의 문구 하나 써서 주면 받는 수험생도 더욱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노트북, 태블릿 또는 스마트 폰
노트북, 태블릿 PC, 스마트 폰은 고가품으로 이 중 하나만 선물해줘도 좋아할 듯 합니다. 아무래도 이 3가지를 다 사준다면 등골브레이커가 될겁니다. 코로나로 인한 재택 원격 수업으로 이미 노트북이나 태블릿 PC 를 갖고 계신다면 이 중 없는 제품 또는 신형 스마트 폰을 구매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노트북을 선물 해주실 거라면 연말 연시 노트북 브랜드 들이 진행하는 아카데미 페스티벌 같은 행사를 통하여 신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방법일 듯 싶습니다.
3) 피부 관리권(또는 미용/성형 관리권)
요즘 시대 남성들도 여성 못지않게 피부가 많습니다. 수능 시험을 준비하며 잠을 설치는 일도 많았고 피부 관리할 겨를도 없었을 겁니다. 이런 수험생에게 피부(미용/성형) 관리권을 선물하시는건 어떨까요?
다만, 이 피부 관리권이 상당히 고가라고 합니다. 100만원도 넘는 경우가 많으니 구입 전 인근 피부/성형과에서 이벤트 등을 알아보고 구입하시면 더욱 좋을 듯 싶습니다.
4) 라식, 라섹
최근 원격 수업에 스마트폰에 책보다는 화면을 보는라 나빠진 시력에 안경을 착용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어려서부터 안경 착용하느라 불편한 점이 많았을 텐데 수능 시험 후 안경을 벗어던질 수 있는 라식/라섹 수슬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주변에서 라식/라섹 수술을 받고 안경을 벗어버리는 분들을 보면 대체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5) 명품 지갑
수능 시험을 마치고 대학교에 가게되는 수험생. 대학교에서 성인식을 맞이하는 어른이 되죠. 이런 수험생에게 어른이 되는 기념으로 명품 지갑은 어떨까요? 명품 가방에 비해 부담은 덜하고 친구들과 식당이나 카페 갔을 때 한번식은 꺼내게 되는 지갑. 명품 지갑으로 어깨에 힘을 주는 선물은 어떨까요? 비용이 높아서 부담이 되신다면 조금은 가격이 저렴한 명품 카드 지갑 이라는 대체제도 있습니다. 이런 지갑 선물에 신권 지폐를 함께 넣어 선물한다면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기분 좋은 선물이 될 듯 합니다.
댓글